1.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HelloWorld
{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Console.Write("공격력을 입력하세요. : ");
string attack = Console.ReadLine();
float attackF = Convert.ToSingle(attack);
Console.WriteLine("공격력 : {0}", attackF);
}
}
}
2.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HelloWorld
{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Console.Write("레벨을 입력하세요. : ");
string level = Console.ReadLine();
int lv = Convert.ToInt32(level);
Console.WriteLine("레벨 : {0}", lv);
}
}
}
접근시도 - 혹시 새로 변수를 선언하지 않고 형식변환만 해서 출력하면 안될까?
일단 출력에 문제는 없는데..
그러면 소수점이 있는 값. 실수를 정수로 변환하면 어떨까 싶었다.
반올림되서 나오진 않을까?
빌드시엔 에러가 없었지만, 출력에서 에러가 났다.
3.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HelloWorld
{
class Program
{
enum eRace
{
Terran, Zerg, Protoss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Console.Write("종족을 입력하세요 (숫자) : ");
string race = Console.ReadLine();
eRace raceNum = (eRace)Convert.ToInt32(race);
Console.WriteLine("{0}를 선택했습니다.", raceNum);
}
}
}
후에는 raceNum이란 새로운 변수를 선언하지 않고 변환만하는 방법도 있다면 찾아보고자한다.
'C# > 수업 내용'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계산기 만들기 (0) | 2021.12.23 |
---|---|
문자입력받기 (0) | 2021.12.23 |
입력받기 ReadLine (0) | 2021.12.23 |
정보들 변수로 저장하고 출력 - 스타크래프트 오브젝트 (0) | 2021.12.23 |
이틀째 수업중연습 Goliath정보 (0) | 2021.12.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