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2.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HelloWorld
{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호출
Purchase("물약", 5);
}
//기능 : {0}을 n번 구매합니다
//정의
static void Purchase(string Goods, int n)
{
for (int i = 0; i < n; i++)
{
Console.WriteLine("{0}을(를) 구매합니다.", Goods);
}
}
}
}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3.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4.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5.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6.
매개변수만 생각하면 쉽게 된다.
입력을 받아서 하는거까지 성공, 근데 매개변수를 char keyChar로 하려한다.
입력받는것을 일단 변수선언해버리기.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7.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HelloWorld
{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etActive(true);
SetActive(false);
}
static void SetActive(bool active)
{
switch (active)
{
case true:
Console.WriteLine("{0} : 활성화", active);
break;
case false:
Console.WriteLine("{0} : 비활성화", active);
break;
}
}
}
}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8.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HelloWorld
{
class Program
{
enum eRace
{
None, Terran, Zerg, Protoss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electRace(eRace.Terran);
SelectRace(eRace.Zerg);
SelectRace(eRace.Protoss);
SelectRace(eRace.None);
}
//정의
static void SelectRace(eRace race)
{
switch ((int)race)
{
case 1:
Console.WriteLine("Terran을 선택했습니다.");
break;
case 2:
Console.WriteLine("Zerg를 선택했습니다.");
break;
case 3:
Console.WriteLine("Protoss를 선택했습니다.");
break;
default:
Console.WriteLine("잘못 선택했습니다.");
break;
}
}
}
}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9.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HelloWorld
{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Random rand = new Random();
for (int i = 0; i < 10; i++)
{
int dice = rand.Next(1, 101);
int damage = 5;
AttackWithCritical(damage, dice);
}
}
static void AttackWithCritical(int damage, float percentage)
{
if (percentage < 20)
{
float criticalDamage = damage + damage * 0.02f;
Console.WriteLine("치명타 공격력 : {0}", criticalDamage);
}
else
{
Console.WriteLine("공격력 : {0}", damage);
}
}
}
}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10.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HelloWorld
{
class Program
{
static int MAX = 3;
static int mineCount = 3;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InstallMine(3, 4);
InstallMine(3, 4);
InstallMine(3, 4);
InstallMine(3, 4);
InstallMine(3, 4);
}
static void InstallMine(float x, float y)
{
if (mineCount <= 0)
{
Console.WriteLine("설치가능한 마인이 없습니다.");
}
else
{
Console.WriteLine("({0},{1})마인이 설치되었습니다.", x, y);
mineCount--;
Console.WriteLine("소지 마인 ({0}/{1})", mineCount, MAX);
}
}
}
}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11.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HelloWorld
{
class Program
{
static string name;
static float X;
static float Y;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name = "마린";
Move(name, 3, 4);
}
static void Move(string name, float x, float y)
{
float prevX = X;
float prevY = Y;
X = x;
Y = y;
Console.WriteLine("{0}이 이동했습니다. ({1},{2}) -> ({3},{4})", name, prevX, prevY, x, y);
Console.WriteLine("{0}의 현재 위치 ({1},{2})", name, x, y);
}
}
}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12.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HelloWorld
{
class Program
{
static int score = 0;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while (true)
{
Console.WriteLine("입력하세요 : ");
ConsoleKeyInfo info = Console.ReadKey();
if (info.Key == ConsoleKey.Enter)
{
GetScore(info);
}
else if (info.Key == ConsoleKey.Escape)
{
Console.WriteLine();
Console.WriteLine("최종점수 : {0}점", score);
break;
}
}
}
static void GetScore(ConsoleKeyInfo info)
{
score += 10;
Console.WriteLine("현재 점수 : {0}점", score);
}
}
}
'C# > 수업 내용'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반환값이 있는 메서드 연습 (벌쳐, 템플러, 홀짝 판단, 줄넘기) (0) | 2021.12.23 |
---|---|
메서드와 지역변수, 전역변수 복습 (0) | 2021.12.23 |
반환값이 없고 매개변수가 있는 메서드 정의 및 호출 (0) | 2021.12.23 |
메서드 정의하고 호출하기 5번연습 (0) | 2021.12.23 |
ReadKey()와 ConsoleKeyInfo 그리고 if문 (0) | 2021.12.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