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HelloWorld
{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실수형 변수 hp 정의
float hp;
//hp변수에 값 12.5 할당
hp = 12.5f; //접미사 f붙여주기
//정수형 변수 damage 정의를 하고 값을 할당
int damage = 10;
//damage변수의 값 출력
Console.WriteLine(damage);
//hp변수의 값 출력
Console.WriteLine(hp);
//변수 damage값과 변수 hp의 값을 Console.WriteLine에서 출력하기
//첫번째 방법 + 기호를 사용한다
//주의사항 숫자+숫자 : 연산된 값이 출력되버림
//숫자+문자열 -> 문자열
//damage : 10
//hp : 12.5
Console.WriteLine(damage + "," + hp); //10,12.5
string name = "홍길동"; //변수 정의 및 값 할당
//두번째 방법
Console.WriteLine("{0}, {1}, {2}", damage,hp,name);
//주의사항 {2}이 없을시 name의 값은 출력안됨 에러는 안남.
//더 주의할점 반대로 변수(name)를 입력안할시 에러남.
}
}
}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HelloWorld
{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tring name = "홍길동";
int hp = 10;
float damage = 12.2f;
//홍길동, 10, 12.2
Console.WriteLine("{0}, {1}, {2}", name, hp, damage);
}
}
}
+3 Random Magic Properties
랜덤으로 붙는 마법속성 개수 : 3
변하지 않는 문자열 +개수 Random Magic Properties
randomCount : 3
description : "+개수 Random Magic Properties"
Console.WriteLine("+{0} Random Magic Properties", randomCount);
+3 Random Magic Properties
Console.WriteLine(description, randomCount);
--------------------------------------------------------------------------------------------
2-3 Damage
minDamage = 2
maxDamage = 3
Console.WriteLine("{0}-{1} Damage", minDamage, maxDamage);
'C# > 수업 내용'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정보들 변수로 저장하고 출력 - 스타크래프트 오브젝트 (0) | 2021.12.23 |
---|---|
이틀째 수업중연습 Goliath정보 (0) | 2021.12.23 |
코딩연습 (0) | 2021.12.23 |
코딩 연습1 (0) | 2021.12.23 |
첫수업 첫코딩 (0) | 2021.12.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