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수업 내용

코딩방식1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HelloWorld
{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실수형 변수 hp 정의
            float hp;
            //hp변수에 값 12.5 할당
            hp = 12.5f; //접미사 f붙여주기

            //정수형 변수 damage 정의를 하고 값을 할당
            int damage = 10;

            //damage변수의 값 출력
            Console.WriteLine(damage);
            //hp변수의 값 출력
            Console.WriteLine(hp);

            //변수 damage값과 변수 hp의 값을 Console.WriteLine에서 출력하기
            //첫번째 방법 + 기호를 사용한다
            //주의사항 숫자+숫자 : 연산된 값이 출력되버림
            //숫자+문자열 -> 문자열
            //damage : 10
            //hp : 12.5
            Console.WriteLine(damage + "," + hp);   //10,12.5

            string name = "홍길동";    //변수 정의 및 값 할당

            //두번째 방법
            Console.WriteLine("{0}, {1}, {2}", damage,hp,name);
            
            //주의사항 {2}이 없을시 name의 값은 출력안됨 에러는 안남.
            //더 주의할점 반대로 변수(name)를 입력안할시 에러남.


        }
    }
}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HelloWorld
{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tring name = "홍길동";
            int hp = 10;
            float damage = 12.2f;

            //홍길동, 10, 12.2
            Console.WriteLine("{0}, {1}, {2}", name, hp, damage);


        }
    }
}

+3 Random Magic Properties

랜덤으로 붙는 마법속성 개수 : 3
변하지 않는 문자열 +개수 Random Magic Properties

randomCount : 3
description : "+개수 Random Magic Properties"

Console.WriteLine("+{0} Random Magic Properties", randomCount);
+3 Random Magic Properties

Console.WriteLine(description, randomCount);


--------------------------------------------------------------------------------------------

2-3 Damage

minDamage = 2
maxDamage = 3
Console.WriteLine("{0}-{1} Damage", minDamage, maxDamage);

'C# > 수업 내용'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정보들 변수로 저장하고 출력 - 스타크래프트 오브젝트  (0) 2021.12.23
이틀째 수업중연습 Goliath정보  (0) 2021.12.23
코딩연습  (0) 2021.12.23
코딩 연습1  (0) 2021.12.23
첫수업 첫코딩  (0) 2021.12.23